본문 바로가기
8. BAKING

발뮤다 홈베이킹 마들렌편

by ® 2022. 2. 14.
반응형

남편이

베이킹 해보라고 여러번 얘기했었거든요?

1도 관심없었다가

갑자기

생각나

구매해버린 재료들ㅋㅋㅋ

 

우선 발뮤다로 가능한게 뭐가있나 검색해보다

발견한

해볼만하겠다한!!

마들렌입니다.

 

제뉴님 블로그 참고 했어요!

 

재료

 

계란:설탕:밀가루:버터 모두  1:1:1:1

비율이되면 된다고해요!

 

계란 50g

설탕 50g

밀가루 박력분 50g

베이킹 파우더 2g

꿀 10g

바닐라 익스트렉 10g

 

마들렌 틀이랑 저울도

이번에 새로 들였어요!!!!!

베이킹은 계량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마들렌은 웬만하면 성공한다고해서

맘편하게 시작했어요!

 

 

버터 50g먼저 준비해서

녹여줍니다

(전자레인지 돌렸어요!)

 

 

계란은 미리 상온에 꺼내

찬기운을 조금 빼주세요

 

 

설탕 넣어주시구요

 

 

잘 저어 주세요!!!!

Cutco 믹스스터는 이거하면서

처음 써보네요!ㅋㅋㅋ

 

 

그리고 꿀도 10g 추가하고

잡내를 잡아주는 바닐라 익스트렉 10g도 넣어줍니다

바닐라 향이 확 나면서

벌써 부터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

 

 

박력분 50g 

채에 걸러 내려주시고

 

 

베이킹 파우더도 2g

추가해

잘 섞어 주세요!!

 

 

녹인 버터는 3번에 나눠

반죽에 넣어 분리되지 않도록

잘저어 주세요!

 

버터가 너무 뜨거우면

반죽이 익을 수 있다고 해요

뜨겁지 않게 따뜻한 정도면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반죽을

랩을 씌워

냉장고에 넣어 최소 30분 이상 휴지 시켜 줍니다

저희는 2시간 반정도 뒀었어요!

 

 

2시간 반이 지나고

짤주머니는 따로 없어

선물받았던

팬더 지퍼백에 넣어서 해봤어요!

 

 

솔이 따로 없어

너무 덕지덕지 바르긴 했지만

버터를 발라줍니다!

 

 

틀의 80% 정도만 채워줘야 해요

나중에 구워지면서

부풀어 오르는걸 생각해서요

 

 

200도에 예열한 후

170도에 10분 구워줍니당

 

처음에 8분했었다가

좀 더 해야할 것 같아서 2분 더했는데

저희는 10분정도가 적당하더라구요

 

 

어머어머

그냥 처다만보는데도

너무 재밌는거있져?

왤케 귀엽냐며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배꼽이 부풀어 올라야 한다고해요!

그렇지 않다면

반죽의 비율이 안좋거나 잘 믹싱되지 않은거라고

하네요

 

 

국부적으로 구워진거같아

조금 더 해봐도

똑같길래 그냥 먹ㅋㅋㅋㅋㅋ

 

 

커피랑 조합 말모말모

바로 해서먹으니

안맛있을수가 없고

 

 

6개하고 2개 더 구워지는 양이였어요

마들렌 마스터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가볼 생각입니당

완벽한 레시피 업데이트 해볼게요!!!!

 

발뮤다있는 여러분들

베이킹 시작해보시죠!!

 

 

반응형

'8. BA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뮤다 홈베이킹 에그타르트편  (0) 2022.03.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