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 COOKING

정착한 닭갈비 레시피

by ® 2024. 5. 8.
반응형

한번씩 닭갈비 안땡기시나욧!

자주 가던 맛집이 있었는데

주인이바뀌더니

맛까지 바뀜ㅠㅠㅠㅠ

 

인터넷에 있는 여러 레시피

만들어봤는데

제일 입맛에 맞았던 레시피

입니다!!!

 

재료

 

닭다리살 300g

양파 반개

양배추 한주먹

대파 한주먹

청양고추 2개

깻잎 5장

 

양념장

 

진간장 2큰술

굴소그 반큰술

맛술 2.5큰술

고추장 3큰술

설탕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카레가루 반작은술

후추 톡톡

 

 

위에 적힌 재료를 몽땅 준비해줍니다

 

 

양념재료 다 넣고

섞어주시고요

닭은 먹기좋은 크기로

준비해주세요

 

 

섞어둔 양념장에 달고기 넣어

섞어주시고

나머지 재료 준비해줍니다

 

저는 밀떡파라..

여기도 밀떡으로준비했어요

깻잎도 족발먹고 남은 2장..

넣어주기ㅋㅋㅋㅋ

 

 

너무냅다 사진찍어버렸는데

중불로 예열하고

기름 좀 둘러주시고요

 

준비해뒀던 재료 다 올려주세요!

 

 

닭고기가 30퍼 정도 익으면

떡도 마저 넣어 익혀줍니다

 

닭고기는 생각보다 빨리 익어요!!!

 

 

차란...!!!!

양념 넉넉하게 좋아서 준비해둔거 다 때려넣었는데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닭갈비먹고

볶음밥까지 먹어줘야죠!!!

사진이 없는데

한끼 딱 먹기 좋습니다

 

내가 보려고 남겨두는 레시피..

많은 사람이 요거 맛있는거 알았으면ㅠㅠ!!!

 

 

반응형

댓글